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달서구,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수료식 개최..
사람들

달서구,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수료식 개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2/12 12:52 수정 2024.02.12 12:54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대구 달서구가 지난7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수료식'을 가졌다.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은 대학생들의 사회적응력 증진 및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달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현장업무 체험 및 행정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달 9일부터 이달 7일까지 근무한 40명의 대학생 행정인턴 수료증 수여와 함께 인턴들이 직접 만든 조별과제 구정홍보 동영상 우수작 상영, 참여 소감 및 구정업무 발전을 위한 제안발표 등 구청장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 간담회를 통해 행정인턴들은 업무를 수행하며 느낀 점이나 개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면서 지역사회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행정인턴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는 △간편 기부를 위한 나눔 키오스크 설치 △버스정류장 온냉의자 설치 △대중교통 페이백 제도 △버스정류장 야간 조명등 설치 등으로 청년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눈길을 끌었다. 구에서는 실현 가능한 의견들을 검토 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한 행정인턴 학생은 “행정업무를 경험하면서 다양한 구민들을 직접 만나고 애로사항도 최전방에서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2024년을 의미있게 시작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자칫 나태해지기 쉬운 방학기간을 잘 활용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 것은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체인 청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살고 싶은 달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