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군위군보건소, 지역 환경 개선 위한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회

군위군보건소, 지역 환경 개선 위한 자원봉사활동 실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3/29 14:52 수정 2024.03.31 13:40
보건소 플로깅(plogging) 봉사단 ‘죠스바’의 활약

↑↑ 군위군보건소, 지역 환경 개선 위한 자원봉사활동 실시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 군위군보건소 공무원 봉사단 ‘죠스바’는 29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보건소 주변 및 읍소재지 거리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보건소 봉사단 ‘죠스바’는 죠(조)깅하면서 스(쓰)레기 줍는 바른 봉사단이라는 뜻을 지닌 플로깅 봉사단으로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고 더불어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종 보건시책사업을 홍보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에 30명의 보건소 공무원들이 참여했으며 보건소, 군위공용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보건소 플로깅 봉사단의 취지를 널리 홍보하기도 했다.

봉사단의 활약 덕분에 군위읍의 공공장소가 더욱 깨끗해지고 건강한 환경으로 변화했다.

특히 지역의 환경 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봉사단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눈에 띄었다.

군위군보건소 관계자는 “거리 곳곳에 담배꽁초가 많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보다 금연홍보를 철저히 하여 건강한 금연문화를 조성하도록 할 것이다.

군위군의 환경을 개선하고 깨끗한 공간을 만들기 위한 이런 작은 노력들이 분명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보건소 공무원 봉사단은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와 지역 사랑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보건소 봉사단 ‘죠스바’는 매분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