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사회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10/01 10:25
지역구 정희용 의원 방문, 지역현안 건의 및 25년 국가투자예산 확보 협조 당부

↑↑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성주군은 지난 30일 이병환 군수,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국회를 찾아 정희용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국비확보와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성주군은 ▲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 예비타당성 통과 ▲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사 건립비 지원 ▲ 가야산국립공원 주차장 조성 ▲ 성주시장 특성화 육성사업 ▲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지원사업 ▲ 저급과 참외 급증에 따른 수매자금 지원 등 지역 현안사업들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 증가에 따른 운영비 부족분에 대한 농식품부 국비 지원을 적극 건의 했으며,▲ 낙동강 목조건축물 조성사업 ▲ 내수면 낚시 복합타운 조성 등 국회의원 신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도 가졌다.

특히, 성주군은 대통령이 경북 민생토론회에서도 약속한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와 조기착공을 위해 추경호 국민의 힘 원내대표를 방문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성주군의 현안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으며, 이병환 군수는 “민선8기 후반기에도 주요사업이 속도감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과 소통 협력하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