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대명수산”, 안동시 발달장애인 거주시설 “예다움” 주민들..
문화·라이프

“대명수산”, 안동시 발달장애인 거주시설 “예다움” 주민들을 위해 300만원상당 “대하” 후원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10/01 15:15

↑↑ “대명수산”, 안동시 발달장애인 거주시설 “예다움” 주민들을 위해 300만원상당 “대하” 후원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안동시 용상동에 위치한 대명수산이 2024년 9월 25일 안동시 북후면 소재의 사회복지법인 애명 산하시설인 장애인거주시설 예다움을 찾아 300만원 상당의 대하 100kg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지내고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는 발달장애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22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후원했다.

예다움은 발달장애인들의 개별 특성에 맞게 일상생활지원, 자립지원, 의료지원, 사회심리지원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몇몇 이용자들은 취업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예다움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 가족이 그리운 추석 명절즈음 우울한 입소자들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후원해 주신 대명수산에 감사드리며, 입소 거주민들이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잘 전달할 것이라.”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명수산은 “평소에도 발달장애인에 대해 관심이 있으며 이번 기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예다움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대명수산을 찾아주시는 고객들 덕분에 그 수익금으로 후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소외계층에 후원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대명수산은 2018년도부터 대게, 홍게, 해산물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유통센터이며,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후원은 2022년도부터 시작했으나,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한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