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울릉군 독도박물관, 하노이 한국국제학교에서 독도 교육 진..
문화·라이프

울릉군 독도박물관, 하노이 한국국제학교에서 독도 교육 진행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10/30 15:01 수정 2024.10.30 20:22

↑↑ 독도박물관, 하노이 한국국제학교에서 독도 교육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독도박물관은 베트남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 독도상설전시관 구축사업과 연계해 30일 해당 학교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도 교육을 진행했다.

독도박물관 학예연구사가 진행한 이번 독도 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도팝업북 만들기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도 특강으로 구분하여 시행했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초등학교 6학년 210명이 참여한 독도 교육에는 “내 손안의 독도”라는 제목의 교육지를 활용하여 강의와 체험을 병행했다.

해당 교육지에는 독도에 대한 기본정보와 주요 바위, 동식물, 자연 생태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일반 강의를 통해 전달되지 못한 부분을 체험활동을 통해 보완하여 독도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도모했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중학교 3학년 205명이 참여한 “독도 바로알기”교육에서는 초등학생보다 심화된 내용의 독도특강이 진행됐다. 독도의 역사, 자연환경, 인공조형물, 일본의 불법 영유권 주장의 현재 등 다양한 주제를 복합한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독도 의식 함양에 기여했다.

독도박물관은 이번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업무협약을 통하여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 다양한 독도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독도박물관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서, 지속적인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하노이한국국제학교 학생들에게 독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주신 이인숙 교장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독도 교육이 하노이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 인식을 고취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