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저출생 극복의 하나로 17, 18일 이틀에 걸쳐 경북도청 동락관에서‘바다탐험대 옥토넛 시즌3’어린이뮤지컬을 선보였다. 이번 어린이 뮤지컬은 경상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 선포 이후 경?..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인삼 병해의 발생 시기가 평년보다 빨라져 인삼 재배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 인삼 주산지인 영주지역의 4월 강우량은 평년에 비해 20mm 이상 늘어났으며, 기온과 ..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6, 17일 이틀간 울릉도 한마음회관에서‘2024년 울릉도 119안전체험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울릉도 소방 안전 체험행사??..
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에서는 17일 10시 30분에 아동문학의 산실인 안동시 일직면 소재 권정생동화나라에서 아동 문학가 고 권정생(1937~2007)선생의 귀천 17주기 추모의 정 행사를 했다. 문학가들과 출판..
안동청년유도회는 제52회 성년의 날을 맞아 전통 성년의식인 관․계례 행사를 5월 20일 오전 10시 국립안동대학교 내에 있는 역동서원에서 개최한다. 성년의 날은 만 19세가 된 청년들에게 성년이 됨을..
안동시 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는 가정의달을 맞이해 5월 17일 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동 어르신 40여 명을 모셔 어르신들..
안동시재향군인회는 5월 17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비군 창설 제56주년을 기념하고, 예비군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사회..
안동시는 5월 17일 웅부관 소통실에서 안동시 고령친화도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및 용역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안동시는 5월 16일 서안동IC에서 화물자동차 불법행위 집중 단속을 실시했다. 최근 5년간 고속도로 사망사고 중 절반 이상이 화물자동차 사고로 나타나 집중 단속에 나선 것이다. 이번 단속은 안동경찰..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은 5월 17일 도매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내내내 실천운동”을 실시했다. 내내내 실천운동은 민선 8기 권기창 안동시장의 역점시책인 ..
가장 한국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시는 내달 6월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도시 선정을 앞두고 막바지 경주 당위성 등 유치 홍보에 전력을 다 하고 있다. 지난 17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매일신문사?..
경주시가 오는 6월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선정을 앞두고 문화관광과 산업시찰 연계 프로그램이 풍부한 도시라고 19일 밝혔다. 먼저 문화,관광 연계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경주시가 지난 17일 시청 알천홀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주요사업을 꼼꼼히 점검했다. 주낙영 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그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주요 현안 사업 ??..
영천시가족센터는 지난 18일 영천 생활체육관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다양한 가족이 참여하는 ‘모두 多(다)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총 77가구 2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운동회는 시민들에게 ..
지난 18일 영천 한약 축제장에서 체력 서바이벌 게임 ‘한약피지컬30’과 ‘영천 다락별 가요제’가 펼쳐져 축제장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한약피지컬30’은 영천약초를 ??..
18일, 봄의 끝자락에 영주댐을 배경으로 일주도로를 달리는 ‘2024 마스터즈 사이클 영주투어’가 개최됐다. (사)대한자전거연맹에서 주최,주관하고 영주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영주경찰서, 영주호?..
재단법인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18일 영주시청 제1회의실에서 ‘2024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대표 24명과 학부모, 장학회 임원??..
경북 영주시는 18일 서천둔치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에서 ‘2024 영주 아이! 신나 페스티벌’의 첫 번째 봄 행사 ‘명랑골든벨’을 성황리에 마쳤다. 명랑골든벨은 초·중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이 ??..
구미시는 대한민국 산업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한 구미국가산업단지가 이번에는 저출생 극복을 선도하는 산단으로 도약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구미국가1산단 내, 특히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자녀 돌봄..
구미시진학진로지원센터는 18일 구미코에서 중학생과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번 실시한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설명회와 대입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