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박윤정 기자]청송교육지원청은 19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16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정기회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정기회에서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심의사항을 소위원에 위임하는 의결안건과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대책 보고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학교폭력 담당 장학사의 학교폭력 관련 법령 및 지침, 사안 처리 절차, 학교폭력대책심의원회의 기능 등에 관한 내용을 안내했다.
특히 학교폭력 유형별 사례를 중심으로 위원들의 역할과 공정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심의 과정도 학생이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는 사실을 알 수 있는 좋은 연수였다. 지속해서 이런 연수가 진행돼 아이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현국 교육장은 “아이들의 생활문화가 빠르게 변하듯 끊임없이 신종 학교 사례가 나오고 있고, 어른들 눈에 ‘이것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나?’ 싶은 사례도 아이들 세상에선 학교폭력으로 인정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에 관심을 두고 공정한 해결과 관련자들 간의 지속적인 관계 회복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청송교육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시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