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1세 미만 영아의 백일해 감염으로 첫 사망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영아의 건강 보호를 위해 문경시는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을 4월 1일부터 보건소에서 실시한다. 지원 대상자는 문경시에 6개?..
지난 3월 22일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안동으로 확산해 길안면, 일직면 등 7개 읍면에 큰 피해를 입혔으며, 불길을 피해 대피한 1,000여 명의 시민은 여전히 안동체육관을 비롯한 대피소에서 거주 중이..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안동지역까지 확산되며 주택 및 농지 등에 큰 피해를 입힌 가운데, 안동시는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수도 요금 일부를 감면한다고 4월 1일(화) 밝혔다. ..
3월 22일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안동시 전역으로 확산해 가압장, 배수지 등 다수의 상수도 시설물이 피해를 입었으며 일직, 남선, 길안 등 6개 면 일부 지역에서는 단수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안동시?..
안동시는 4월 1일 2025년 제1차 안동시 지방세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위원장 선출 및 금년도 지방세 세무조사 대상 법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작년 12월 말로 임기가 만료된 안동시 지방세심의위원회..
경북대학교 생태환경대학 체육학부 볼링팀이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 볼링경기장에서 펼쳐진 `제43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남녀종별 볼링선수권대회`에서 종합 준우..
상주시는 새학기를 맞아 3월 31일부터 4월 8일까지 2주간(기간 중 월, 화, 수, 목) 경북대 상주캠퍼스에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학생들의 행정적 불편을 최소화?..
상주시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주시 기초생활보장 등 13개 사회보장급여 대상자와 부양의무자에 대한 정기 확인조사를 실시한다. 사회보장급여 정기 확인조사는 매년 상·하반기 각 1회 실시하?..
상주시보건소는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관내 장애인시설 4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을 4월부터 7월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장애인들의 ..
상주시보건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프로그램‘마음성장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마음성장학교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 의식??..
상주시보건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12월까지 기숙사생의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찾아가는 정신건강 심리지원‘꿈꾸는 상담실’을 운영한다. 꿈꾸는 상담실은 부모로부터 독립된 생활..
상주시보건소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소 및 보건지소 대기공간에 돋보기 안경을 비치했다고 밝혔다. 글씨를 읽기 어려운 어르신과 시력이 저하된 방문객들의 ..
경상북도가 이번 산불 피해를 본 농어가의 영농 활동에 필요한 비료, 농기계 등 농기자재 구입 지원을 위해 도에서 운용 중인 농어촌진흥기금을 활용하여 200억원을 무이자로 긴급 지원한다. 또한 ??..
경상북도는 22일 경북 북동부 전역에 발생한 산불로 심각한 피해를 본 주민들의 조기 생활 안정 및 공공시설 조기 복구를 위해 ‘신속피해조사단’을 구성(5개 반, 17개 부서, 1,108명(타 시군 지원 포함)..
X경북도는 경북 산불 발생에 따른 특별재난지역 선포(안동, 청송, 의성, 영양, 영덕)와 관련, 재산상 피해를 본 주민에 대한 지방세 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안은 화재로 소실된 건축물과 ..
경상북도는 초대형 산불 발생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안동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영덕군 이재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조속한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위해 ‘하천점용료등’을 감면..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막바지를 향해 가면서, 주인공 아이유의 결혼식 장면이 또 한 번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심에는 경북 칠곡의‘가실성당’이 있다. 드라마 종반부, ..
울진소방서는 최근 전국에서 동시다발적 대형 산불이 발생하고 건조특보와 강한 바람이 계속되고 있어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창범 울진소방서장은 지난 1일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
봉화군은 4월 1일부터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봉화愛살래’체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시민들에게 8개월간 장기체류를 통해 농촌??..
명호면 고감1리 주민일동은 지난 1일 명호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경북 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성금 155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고감1리 마을 주민들은 최근 발생한 대형산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