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성주군 성주참외 올해첫출하 경북도민방송TV..
영상컨텐츠

성주군 성주참외 올해첫출하 경북도민방송TV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1/10 19:23 수정 2024.01.10 19:28
#성주군 #성주참외 #농가소득# 월항농협# 롯데마트#재배기술# 스마트팜 농법확대#부자농촌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전국 참외 재배면적의 75%이상을 차지하고 세계 최고 품질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성주참외가 9일 첫 출하되었습니다.

지난해 역대 최고 조수입 6천억 시대를 개막한 성주참외는 올해도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위해 본격 출하를 준비 중입니다.

이 날 출하된 성주참외는 성주군 월항면 김재규(63세)농가에서 지난해 10월 25일 정식하여 추운 겨울을 이겨낸 참외로, 현지에서 박스당 평균 11만원에 월항농협을 통해 롯데마트로 총80박스 납품되었으며, 전국에 있는 소비자들에게 달콤하고 아삭한 성주참외만의 매력을 발산해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성주참외는 스마트팜 농법확대와 농가의 재배기술 향상으로 연중 고품질 참외생산이 가능하게 되었고 조기출하 물량도 매년 늘고 있는 추세로 올해도 최고 당도의 성주참외 생산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다른 지역은 따라올 수 없는 맛과 향을 가진 성주참외가 올해도 달콤한 시작을 하고 있다. 세계의 명물 성주 참외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 나가기 위해,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지원을 확대‧편성해 미래를 선도하는 전국 최고 부자농촌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