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청송군 봄철과수 냉해경감제 지원사업신청접수 경북도민방송T..
영상컨텐츠

청송군 봄철과수 냉해경감제 지원사업신청접수 경북도민방송TV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3/13 19:45 수정 2024.03.13 19:47
#청송군#봄철 저온 피해#과수 농가#개화기# 미세살수장치#냉해경감제#, 읍면사무소#재해예방 시설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청송군은 매년 반복되는 봄철 저온 피해에 의한 결실 불량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냉해경감제를 희망하는 과수 농가에 구입가의 70%를 군비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올해 일 평균기온은 작년 대비 1.9배 높고, 3월 기온 또한 평년 대비 높을 것으로 예보돼 개화기가 빨라지고 이에 과수의 꽃눈 저온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청송군은 저온피해 예방의 선제 대응을 위해 미세살수장치 및 열상방상팬과 더불어 냉해경감제의 지원을 통해 개화기 꽃눈 저온피해를 최소화해 착과량 증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읍면사무소를 통해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냉해경감제 지원 신청을 접수받습니다.

군은 저온피해 예방을 위해 개화기 전 냉해경감제를 적절히 살포해 작물의 내한성을 증진시켜 추위에 대비하고, 재해예방 시설을 수시로 점검해 기온 하강이 예상될 때 즉시 작동시킬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매년 반복되는 저온 피해로 인한 과수 농가들의 걱정을 해결하겠다.”며 “고품질 사과 생산을 통해 청송사과의 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