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성주군 선남면, 제79회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및 산..
사회

성주군 선남면, 제79회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및 산불 예방 홍보 행사 개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3/15 17:08

↑↑  선남면, 제79회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및 산불 예방 홍보 행사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선남면은 3월 15일 10시 선남면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이장 및 마을주민, 면사무소직원, 산불감시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9회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및 산불 예방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참석자에게 선착순으로 공정하게 배부됐으며, 나무 수종은 태추단감으로 1인당 2본씩 배부했다.

태추단감은 배처럼 아삭하고 수분이 많아‘배감’이라고도 불리우며, 일반 단감 보다 크키가 크고 당도가 높으며 껍질이 얇아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특히 일반 단감에 비해 수확시기가 빨라 9월말 부터 10월초까지 수확하는 귀한 단감이다.

또한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의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군민들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노경미 선남면장은 “이번 나무 나누어주기 및 산불예방 홍보행사를 통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것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또한 성큼 다가온 봄철에는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도가 높은 만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