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2024년 수질개선 및 상하수도 우수시책분야 기관평가, ..
사회

2024년 수질개선 및 상하수도 우수시책분야 기관평가, 성주군 상하수도사업소『우수상』수상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3/22 11:28

↑↑ 2024년 수질개선 및 상하수도 우수시책분야 기관평가, 성주군 상하수도사업소『우수상』수상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성주군은 3월 21일 ‘안동 세계물포럼 기념센터’에서 경상북도가 주최한 ‘2024년 세계 물의 날’ 경상북도 유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세계 물의 날(3.22.)’은 국제연합(UN)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로 경상북도에서는 이 날을 기념하여 물 관리, 상수도, 하수도, 물 산업 육성의 4개 분야에 대한 평가로 유공기관 및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해 왔다.

성주군의 이번 수상은 23년에 이어 24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2년 연속 쾌거다.

성주군은 ‘안전한 수돗물의 공급과 친환경적 하수처리’를 목표로 `농촌생활용수 개발사업`,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장`,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농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누수 관리, 유량감시시스템을 통한 공급량 관리 등을 통해 유수율을 향상시키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 물의 날 주제인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맞춰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미래세대를 위해 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군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