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영덕군 물관리사업소 에코비트워터 합동하천정화활동 경북도민..
영상컨텐츠

영덕군 물관리사업소 에코비트워터 합동하천정화활동 경북도민방송TV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3/26 20:14 수정 2024.03.26 20:16
#영덕군#영덕군 물관리사업소#미생물군 발효액#이산화탄소#하천 주변 쓰레기#환경보존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영덕군 물관리사업소와 ㈜에코비트워터 직원 40여 명은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영덕읍 오십천 일대에서 합동 기념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하천 정화를 위해 미생물군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해 만든 EM흙공을 직접 제작해 오십천 강물에 투하했습니다.

EM 흙공은 수질 개선과 토양 복원, 악취 제거 등의 효과가 있고, 이렇게 생태계가 회복된 하천 생태계는 대기 중에 있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가둬놓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참여자들은 오십천 일대 약 2km를 걸으며 하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리버 플로깅' 활동도 병행했습니다.

리버 플로깅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입니다.

영덕군 물관리사업소 최대석 소장은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한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친환경 지역사회 수질 개선과 수생태계 복원이 얼마나 가치 있고 보람된 일인지 공감하는 시간”이었다"며 “일상에서 이러한 행사까지 지역사회의 환경보존을 위해 군민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과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