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청도군,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사회

청도군,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이종환 기자 입력 2024/03/27 14:04
군민이 힘나는 보육! 보육의 질은 높이고, 부담은 최소화

↑↑ 청도군,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경북도민방송=이종환 기자]청도군은 지난 26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청도군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청도군 보육정책위원회는 학부모 대표, 보육전문가, 공익대표자,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 10인으로 구성되어 보육에 관한 각종 정책 및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의 보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보육정책에 대한 사항들을 심의․의결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심사’, ‘청도군 보육사업 시행계획’, ‘청도군 어린이집 수급계획’, ‘농어촌지역 교사 대 아동비율 특례인정’ 등 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보육 서비스 수립 및 보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청도군의 맞춤형 보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정애 위원장은 “보육정책위원회 개최를 통해 여러 위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매년 영유아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보육정책위원회를 통해 우리 군 실정에 맞는 보육계획을 수립하고 변화하는 보육환경에 민감하게 대응해 안정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어린이집 영유아 급·간식비, 어린이집 교재교구비, 어린이집 기능보강비, 보육교직원 처우개선비 등 영유아의 건전 육성과 보육인력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자체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종환 기자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