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학당` 운영..
사회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학당` 운영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3/31 09:13
주민들의 인식개선을 통한 복지의식 확대 및 주민 결속력 증진

↑↑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학당` 운영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는 주민의 다양한 복지교육을 통해 복지의식을 깨우고, 이웃 및 지역의 취약계층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안기동 2통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복지학당 주민리더 양성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복지학당은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2월 22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LX한국국토정보공사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지난 1차 교육에는 ‘지역사회와 공동체’라는 주제로 공동체 형성을 위한 방법과 지역공동체 사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3월 21일에는 ‘지역사회 리더&활동가’를 주제로 주민이 지역사회의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진행될 3차, 4차 교육에서도 주민 스스로가 마을의 주인이라는 의식을 갖고 공동체 가치를 회복해, 지역의 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진희 사회복지과장은 “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주민 한분 한분이 안기동 2통의 마을복지 리더이자 주역”이라며 “마을복지학당 교육을 통해 주민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