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영양교육지원청 영양 Wee센터, 협력과 소통의 컨설팅 실시..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영양 Wee센터, 협력과 소통의 컨설팅 실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4/04 10:12
2024학년도 1학기 관내 위(Wee)클래스 컨설팅 실시

↑↑ 2024학년도 1학기 관내 위(Wee)클래스 컨설팅 실시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3일, 외부 컨설턴트(경북체육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안수희)를 초청해 관내 Wee센터 및 Wee클래스 설치교의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1학기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저경력 전문상담교사와 대체 전문상담인력의 체계적인 Wee센터 및 Wee클래스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Wee센터-Wee클래스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위기학생 조기 발견과 종합적인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에서는 컨설턴트와 함께 관내 위(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배치교를 방문해 상담활동, 행정업무, 교육행사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체계적인 점검과 자문을 실시했다. 또한 관내 위기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다중 안전망 체계를 공고히 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영양여자중학교 전문상담교사는“이번 컨설팅을 통해 Wee클래스 운영 상황을 다양한 관점으로 살펴볼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김유희 교육장은“컨설팅 운영을 통해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협력하여 정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내실 있는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라며 “우리 영양의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