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청도군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상담교사 간담회 및 마..
사회

청도군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상담교사 간담회 및 마음치유 교육 실시

이종환 기자 입력 2024/04/04 12:49

↑↑ 청도군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상담교사 간담회 및 마음치유 교육 실시
[경북도민방송=이종환 기자]청도군은 지난 3일 여성회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상담교사 9명을 대상으로 상담교사 간담회 및 원예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김영임 헤아리다 대표의 지도로, 상담교사가 평소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하며 정서적으로 소진된 마음을 꽃을 통해 치유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상담교사 간담회 및 교육에 참석한 교사는 “오늘 봄처럼 향기로운 꽃들을 주제로 한 교육을 통해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됐고, 스스로를 위로해주고 돌보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에게 더 나은 지도와 상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학교와 센터의 연계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서비스가 제공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교육, 위기청소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 청소년폭력 예방, 진로 탐색, 또래 관계 증진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종환 기자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