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미래를 이끌 영재들의 새로운 출발,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
교육

미래를 이끌 영재들의 새로운 출발,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 성료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4/08 09:54
의성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

↑↑ 미래를 이끌 영재들의 새로운 출발,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 성료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은 4월 6일 영재교육 참여 학생과 지도교사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의성창의인성교육관에서 개최했다.

개강식은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참여 학생의 입학 허가, 지도 강사진 소개 및 위촉장 수여, 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 방향 안내, 수업 장소 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은 맞춤형 영재교육으로 창의·융합적 사고를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자 초·중등 융합반, 초등 발명반, 초등 소프트웨어반 등 총 4개 과정이 운영된다.

개강식에 즈음하여 박명호 교육장은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융합할 줄 아는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에 의성교육지원청은 깊이 있는 지식과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영재교육을 통해 학생 스스로 능력과 역량을 향상하고, 혁신적이며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은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을 넘어 국제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입학생에게 자긍심을 높여주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