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사회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이종환 기자 입력 2024/04/08 12:24
학교 밖 청소년 사례발굴 및 홍보활동 전개

↑↑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2024년 제1차 검정고시 고사장인 대구 경운중학교에서 아웃리치(Out-reach : 찾아가는 거리상담)를 통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경북도민방송=이종환 기자]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2024년 제1차 검정고시 고사장인 대구 경운중학교에서 아웃리치(Out-reach : 찾아가는 거리상담)를 통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아웃리치는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검정고시를 치르기 위해 시험을 준비한 응시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도식락을 지원했다.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응원하고 신규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고사장 앞에서 홍보물품 배부하며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프로그램 및 지원 서비스를 안내했다.

양미랑 센터장은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를 조기 발굴해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종환 기자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