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자살 예방 지도자..
사회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자살 예방 지도자 교육’ 실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4/09 09:43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자살 예방 지도자 교육’ 모습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매영)는 지난 8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 회의실에서 상담자원봉사자 3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자살 예방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 청소년의 보호에 앞장서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경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나리에나 상담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점호 상담자원봉사단 회장은 “청소년들이 힘든 상황에 직면했을 때 감정을 조절하며 올바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청소년 상담 인력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매영 소장은 “자살 예방 지도자 교육 이수 후, 예방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갔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31명의 상담자원봉사자가 활동하는 상담자원봉사단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집단상담 지도자 활동, 타로 상담 활동과 각종 캠페인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매월 회의를 통해 상담기술 등 자기 역량계발로 청소년에게 질 높은 상담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