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울진교육지원청, 소규모유치원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인형극 ..
교육

울진교육지원청, 소규모유치원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인형극 관람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4/09 16:48
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 인형극 관람

↑↑ 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 인형극 관람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4월 9일 유아 85명을 대상으로 유아인성교육을 위한 인형극‘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를 관람했다.

소규모유치원에서 단독으로 준비하기 어려운 인형극공연관람을 위하여 공동교육과정 중심유치원인 울진초병설유치원에서 인형극을 준비하고, 인근 소규모유치원 유아25명(울진남부초명설, 평해초병설,매화초병설,부구초삼당분교, 죽변초병설유치원)을 유치원으로 초청하여 함께 인형극공연을 관람했다.

인형극은 우정과 협력에 관한 것으로 동물 친구들이 작은 힘을 모아 사냥꾼을 몰아내는 주제로 유아들에게 협동심을 일깨우고 친구의 소중함과 배려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공연을 마친 뒤 평해초병설유치원 유아는“친구들과 함께 보니 인형극이 더 재미있어요. 다음에 또 만나자”라며 소감을 이야기했고 울진초병설유치원유아들도 “그래 다음에 또 만나자.”라며 화답했다.

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최승란 원장은“소규모유치원과 함께하는 인형극 관람을 통해 유아들이 친구들에 대한 배려와 소중함에 대해서 알고, 소규모유치원에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규모유치원과 함께하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