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문경시, 생활개선문경시연합회..
사회

문경시, 생활개선문경시연합회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4/16 08:17
읍면동 순회교육 실시

↑↑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4월 15일 호계면을 시작으로 4월 24일까지 총 11회 생활개선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읍면동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여성들의 역할 확대에 따른 의식 선진화와 생활기술보급을 목적으로 농부증 예방교육과 생활건강체조 레크레이션 및 오미자씨 오일 화장품 만들기 실습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에 앞서 우리시 역점사업인 ‘친절·스마일 운동’실천을 위한 결의시간을 가지며, 무한친절 세계 1등 친절도시 문경 만들기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한국생활개선문경시연합회 이승순 회장은 “2024년 순회교육은 생활개선회원들의 잠재적 능력을 개발하고 결속력을 다지는 좋은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회원들이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 특산물인 오미자 효능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오미자씨오일 화장품 만들기를 통해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김미자 소장은 이번 순회교육을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기술 보급으로 농촌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