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성주 한개마을의 힘찬 도약, 한개 저잣거리가 조성된다...
사회

성주 한개마을의 힘찬 도약, 한개 저잣거리가 조성된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4/19 14:08
세상에 한개밖에 없는 한개마을 명소화 프로젝트

↑↑ 성주 한개마을의 힘찬 도약, 한개 저잣거리가 조성된다.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성주군은 지난 18일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성주 한개마을 저잣거리 조성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성주 한개마을 저잣거리 조성사업은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관광센터, 식당, 주차장등)을 조성하여 관람환경을 개선해 지속적 방문을 유도한다.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관광지가 아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머무를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또한, 마을의 유휴공간 등을재해석하고 배치하여 조성되는 저잣거리와 연계해 청년 유입과 일자리 창출등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연구용역을 수행 중인 (사)고신문화유산는 한개마을 저잣거리 조성사업의 필요성과 기본계획, 운영 및 추진계획과 함께 한개마을이 지역관광의 중심이 될 수 있는 한개마을 활성화 방안을 보고했다.

이어진 질의․토론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보고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으며, 이를 수렴하여 지역민의 정주여건 제고와 관광객의편의와 만족감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여 한개마을이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지역에 꼭 필요하고 한개마을의 오랜 염원이였던 저잣거리 조성으로 전국 8개 민속마을중 하나인 한개마을의 가치를 되살려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지역 위상을 드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