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대구환경청, 경산 남천에서 수질오염사고 현장실습 교육 실시..
경제

대구환경청, 경산 남천에서 수질오염사고 현장실습 교육 실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4/25 19:19 수정 2024.04.25 19:22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25일 오후 경산시 남천에서 대구·경북 지자체 수질오염사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수질오염사고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실습은, 대구지방환경청과 한국환경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실시하는 교육으로, 방제장비 사용법, 오일펜스 설치 등 현장 실습을 통해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동조치 등 지자체의 사고대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수질오염사고 방제정보 QR코드 사용법에 대한 안내도 진행되었는데, 동 코드는 유관기관별 방제물자 확보 등의 정보를 담고 있어 담당자가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즉시 확인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대구지방환경청이 최근 제작하여 배포한 시스템이다.

동 코드는 지난 15일 금호강 유류 유출 사고 시 대구시와 자치단체의 방제장비 보유현황을 신속히 파악하여 부족한 오일펜스 등 방제물품을 신속히 확보하는데 기여했으며, 향후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흥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이번 현장실습이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동대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질오염사고 방제정보 QR코드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여 수질오염사고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