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포항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로 안전한 도..
사회

포항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로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5/07 15:43
옥외광고물 추락 위험요인 집중 점검으로 자연재해 안전사고 사전 예방

↑↑ (사)경북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가 지난 25일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포항시는 태풍 등 자연재해를 대비해 6월 중순까지 옥외광고물에 대한 위험요인 사전 예방을 위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풍수해 대비 주요 점검 사항은 옥외광고물의 노후화로 인한 파손·균열·부식·변형 여부 및 추락 위험 등으로, 이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과 재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한다.

차량과 보행자의 통행량이 많은 오천읍 문덕리, 송도동, 우창동 일원을 중점 점검지역으로 안전점검반이 구역별로 점검을 실시하며 점검 대상은 옥상 간판, 돌출간판, 벽면 간판 및 지주이용간판 등이며, 허가·신고배제 대상 옥외광고물도 안전 점검에 포함된다.

또한 (사)경북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는 지난 25일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으며, 강풍과 폭우로 인한 재난위험 요소 발견 시 옥외광고물의 즉시 보수와 추가 진단을 실시해 자진 철거 및 안전장치 보강 권고 등의 조치를 취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으로 재난 위험요소를 사전 차단해 안전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