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3호점, 어린이날 나눔 행사 개최..
사회

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3호점, 어린이날 나눔 행사 개최

이종환 기자 입력 2024/05/08 10:40
지역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아동권리 캠페인, 간식나눔 행사

↑↑ 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3호점, 어린이날 나눔 행사 개최
[경북도민방송=이종환 기자]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3호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지난 3일 한신더휴 영천퍼스트 단지 내에서 ‘어린이날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중심의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영천시 어린이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기획됐으며, 이날 200여 명의 아동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행사장은 간식나눔(팝콘, 슬러시), 체험거리(포토존, 캐릭터 판박이) 등으로 구성됐으며,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 존중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아동권리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주인공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4대 권리 중 아동에게 가장 필요한 권리에 대해 조사를 진행한 결과, 궁금한 것은 배우고, 하고 싶은 것을 꿈꾸고, 신나게 놀 권리인 ‘발달권’이 가장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행사에 참여한 우OO 어린이는 “영천시 어린이라서 너무 행복하다. 친구들과 같이 슬러시도 먹고 팝콘도 먹고 우리들이 진짜 주인공인 것 같다. 오늘 우리들이 가지는 권리를 알게 됐는데 우리가 중요한 존재라고 알려줘서 더욱 행복한 시간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3호점은 맞벌이 가정 아동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설치된 사회복지시설이며,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6 부터 12세)을 대상으로 놀이, 학습, 돌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간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역사회의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길 기다린다.

이종환 기자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