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경주ㆍ포항 새마을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
사회

경주ㆍ포항 새마을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5/08 10:37
7일 새마을 환경 살리기 행사 후 양 도시에 300만원씩 기탁

↑↑ 경주ㆍ포항 새마을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경주・포항 새마을회가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상호 기탁하며 지역 상생발전을 응원했다.

두 단체는 지난 7일 형산강 역사문화관광공원에서 열린 ‘2024 새마을 환경 살리기’ 행사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주・포항 새마을회가 함께하는 상생발전 형산강 프로젝트 일환으로 김성학 경주부시장, 장상길 포항부시장,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박정원 경주시새마을회장,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정원 경주시새마을회장과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지역 간 협력을 강화하고 건정한 기부문화를 조성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깊이 공감해 양 도시에 각각 상호 교차 기부했다.

박정원 경주시새마을회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는 경주와 포항이 서로를 지원하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김성학 경주부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해주신 새마을회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양 지역이 협력을 강화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