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포항 남구보건소, 중장년층 소셜다이닝‘마음돌봄레시피’참여자..
사회

포항 남구보건소, 중장년층 소셜다이닝‘마음돌봄레시피’참여자 모집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5/08 15:37
음식을 통해 맛있게 소통하며 우울감 날려요!

↑↑ 포항시남구보건소, 중장년층 소셜다이닝‘마음돌봄레시피’참여자 모집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포항시 남구보건소는 6월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기에 걸쳐 지역 내 중장년층(40~64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소셜다이닝 마음돌봄레시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셜다이닝 마음돌봄레시피는 지역사회 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소통 및 사회적 관계 형성을 통해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음식을 매개로 소통·교류의 기회를 제공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문요리 강사와 함께 요리를 만들고 참여한 사람들과 식사하며 소통과 관계 형성 등 위축되고 고립될 수 있는 중장년층의 마음 건강을 살펴 사회적 관계망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포항시 남구에 거주하고 있는 중장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중장년층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대인관계 및 사회·경제적으로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로, 외로움과 고립감이 높아짐에 따라 우울증 등 정신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며 “중장년층에 대한 정신건강 문제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