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미래 과학자들의 열정과 지성이 빛나는 장, 의성에서 펼쳐..
교육

미래 과학자들의 열정과 지성이 빛나는 장, 의성에서 펼쳐지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4/05/09 13:16
의성교육지원청, 제42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군예선대회 성료

↑↑ 미래 과학자들의 열정과 지성이 빛나는 장, 의성에서 펼쳐지다!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5월 8일, 제42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군예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대회는 융합과학과 과학토론 두 종목에서 미래 과학자들의 재능과 열정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대회는 의성 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융합과학 종목에는 초등 10팀, 중등 2팀이, 과학토론 종목에는 초등 6팀, 중등 4팀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참가한 모든 팀은 창의적 사고와 과학적 접근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했으며, 각 종목의 우승팀은 오는 6월 22일에 열리는 도대회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실생활 속 과학적 문제 해결 방법 제시를 주요 과제로 하는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의 삶과 과학의 관계에 대해 새로운 관점으로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대회가 그들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 보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팀워크를 바탕으로 한 협업 과정에서 서로의 생각을 조율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고 했다.

박명호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과학적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동료 학생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고 과학에 대한 열정을 더욱 고취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갖춘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