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대구신용보증재단과 SC제일은행,대구 제조업·도매업 상생 금..
경제

대구신용보증재단과 SC제일은행,대구 제조업·도매업 상생 금융지원을 위해 손 맞잡다!

경북도민방송 기자 cs@mktoday.kr 입력 2024/05/09 14:32 수정 2024.05.09 20:03
대구신용보증재단-SC제일은행, 지역 내 제조업·도매업 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업무협약 사진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대구신용보증재단은 대구 지역 내 제조업-도매업 영위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도모하기 위하여 SC제일은행과 ‘제조업-도매업 상생 금융지원 협약’을 지난 8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C제일은행은 전국 최초로 6억 원을 대구신보에 특별출연하고 대구신보에서는 15배인 90억 원 규모의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오는 13일부터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대구광역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 제조업 또는 도매업 영위기업, 고금리 등으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이며, 대구신보는 보증비율 우대(90~100%)와 보증료 우대(연 0.9% 고정) 혜택을 제공하여 경기침체 위기로 경영난을 갖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박진우 대구신보 이사장은 “지역 내 제조업·도매업 기업의 경기회복을 위해 신속한 보증공급을 시행하겠다”며, “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상생 금융지원을 위한 협약보증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보증의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대구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북도민방송 기자 cs@mktoday.kr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