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청송교육지원청 부남초, 특색 교육과정 `부남 포인트 마켓`..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부남초, 특색 교육과정 `부남 포인트 마켓` 운영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입력 2021/12/27 14:47
365일 성장의 결실을 맺는 부남 포인트 마켓

↑↑ 특색 교육과정 `부남 포인트 마켓`
[경북도민방송=박윤정기자]청송교육지원청 부남초등학교는 학교 특색 교육 활동으로 ‘부남 포인트 마켓’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이 1년간 학교생활을 하면서 받은 포인트인 ‘으쓱 포인트’를 사용해 필요한 물건을 사는 시간을 가졌다.

부남초등학교 학생들은 학생 자치회와 선생님이 함께 학교 규칙을 정하고, 각 반에서 더 세부적인 학급 규칙을 정한다. 으쓱 포인트라는 재미있는 요소가 추가되니 학생들은 학교 규칙을 지키는 데 더욱 흥미와 관심, 책임감을 갖게 되었다. 실제로 1년전과 비교했을 때 부남초등학교 학생들은 독서량, 학업성취수준, 인성적 측면 등 다방면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다.

부남 포인트 마켓 교육활동을 마친 뒤 교장은 “학생들이 1년동안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면서 얻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배움이 일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경제활동의 경험, 노력이 주는 즐거움과 보람의 경험 등 오늘 이 시간이 앞으로의 학생들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1학년 안○○ 학생은 “갖고 싶은 블록을 사기 위해서 1년동안 열심히 목표를 갖고 노력했고, 으쓱 포인트를 많이 모아서 샀어요. 정말 뿌듯했고, 앞으로도 항상 노력하는 어린이가 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고, 3학년 김○○ 학생은 “제가 받은 포인트로 물건을 사서 친구들과 동생들에게 나눠주었는데 보람을 느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