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문경시, 경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경제

문경시, 경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입력 2021/12/29 11:08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시책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 경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평가 우수상 수상
[경북도민방송=박윤정기자]문경시가 경상북도 주관 ‘2021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 평가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중소기업 지원부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육성계획 수립 추진, 자금지원,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시책참여, 중소기업 애로해소 등 총 5개 분야 16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 평가했다.

문경시의 이번 수상은 본 평가가 시행된 이후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성과이다. 폐광지역 대체산업 융자금 지원 등 지역특색에 맞는 기업지원시책을 비롯해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과 TV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밴드 운영 등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용보조금과 투자유치보조금 등 각종 자금지원을 비롯하여 기업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도 지원시책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기반시설 확충에 노력한 점 또한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문경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하여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금 추천한도를 총 33억원 증액하였으며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100% 분양 달성, 문경 팩토리아 비즈니스센터 공모사업을 통한 산업단지 인프라 확충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 여건에 맞는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활발하게 추진한 결과 우수상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의 핵심 주축인 중소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