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대구경북연구원,2022년 제1차 지역발전 정책포럼 개최..
경제

대구경북연구원,2022년 제1차 지역발전 정책포럼 개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2/06/26 12:58 수정 2022.06.26 13:02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대구경북연구원은 27일 오후2 시 경북도청 중회의실에서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2022년 제1차 지역발전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지역발전 정책포럼은 코로나 이후 지역사회 변화와 사회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경상북도 사회분야(경제, 교육, 복지, 환경, 인구 등)의 미래발전 과제 및 사회통합 전략을 발굴하고자 준비되었다.

“경북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제언”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세계적 추세인 탄소중립에 발맞춰 ‘경북형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환경·산업·에너지·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천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주제발표는 전의찬 탄소중립위원회 기후변화위원장(세종대학교 석좌교수)이 할 예정이다.
전위원장은 기후 및 지구의 변화 상황을 설명하고, 글로벌 탄소중립 현황 점검을 통해 경상북도의 탄소중립을 위한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 이후 지정토론에서는 이원태 경상북도 탄소중립 지원센터장(금오공과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이성호 에너지전환연구소장, 이희석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 국장, 장민기 농정연구센터 소장, 최윤찬 부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편도철 대구경북연구원 전문위원 등이 참여해 탄소중립을 위한 분야별 실천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bdmtv.com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