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경산교육지원청 용성초, 우리가 만든 달력에 예술꽃을 수놓았..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용성초, 우리가 만든 달력에 예술꽃을 수놓았어요!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입력 2022/01/03 14:44
2022 예술꽃 씨앗학교 새해 달력 제작

↑↑ 2022 예술꽃 씨앗학교 새해 달력 제작
[경북도민방송=박윤정 기자]경산교육지원청 용성초등학교는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2021학년도 예술꽃 씨앗학교 교육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달력을 제작해 각 가정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에 전달했다.

2020년도부터 시작한 용성초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 사업은 올해 2년째를 맞고 있다. 학생들은 1년 동안 샌드아트, 서예, 애니메이션 활동과 함께 여름방학 예술캠프, 난타와 마당극 등 시골 소규모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문화예술적 감수성과 소양을 쌓을 수 있었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달력은 달력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로 열두 달을 가득 채웠다는 데 그 의의가 크다. 깨끗하게 새단장한 학교 모습과 함께 샌드아트, 서예, 애니메이션, 시화 등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하면서 만든 작품들로 달력을 수놓고 있다. 한 장 한 장 달력을 넘기는 아이들의 밝은 웃음 속에서 문화예술의 향기와 함께 성취감과 뿌듯함을 찾을 수 있었다.

양화숙 교장은 “첫해에 때 심어진 예술꽃 씨앗이 둘째 해에 이르러 아름답게 싹을 틔웠다. 이 싹이 건강하게 자라 내년에는 꽃으로 활짝 피어날 수 있도록 문화예술 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학교 문화예술 교육에 대한 계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