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영주시 안정농업협동조합, 인재육성장학금 ‘500만원’ 기탁..
사회

영주시 안정농업협동조합, 인재육성장학금 ‘500만원’ 기탁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입력 2022/01/04 09:20
1996년부터 지역학생 294명의 학자금 ‘2억5000만원’ 지원

↑↑ 영주시 안정농업협동조합, 인재육성장학금 ‘500만원’ 기탁
[경북도민방송=박윤정 기자](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3일 안정농업협동조합에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직거래물류센터 운영, 밭작물 드론방제 사업 시행 등을 통해 농가소득 제고와 지역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안정농협은 지역인재 양성에도 관심을 가져 인재육성장학금을 포함해 수차례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손기을 조합장은 “안정농협은 1996년부터 지금까지 지역 학생 294명의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해 2억50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며 “이번 기탁으로 우리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여 농업‧농촌과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휼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인재 양성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나아가 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 학생들이 영주시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장학회에서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안정농협은 영주에서 결성된 대한광복단의 의미를 잇고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8‧15광복쌀’을 생산하고 있으며, 집 고치기, 사랑의 쌀 나눔, 농산물 꾸러미 기탁 등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봉사 및 나눔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