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김천시, 대신동체육회 등 김천복지재단에 성금 1,500만원..
사회

김천시, 대신동체육회 등 김천복지재단에 성금 1,500만원 기탁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입력 2022/01/06 10:19
정광일 체육회장 100만원 선뜻 쾌척, 주민자치위 연말 시상금도 보태

↑↑ 대신동체육회 등 김천복지재단에 성금 1,500만원 기탁
[경북도민방송=박윤정 기자]김천시 대신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월 4일 김천복지재단에 성금 1천 5백만원을 기탁 했다.

이날 성금은 정광일 대신동체육회장이 1백만원을 쾌척하고 2021년도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추진 우수단체로 선정된 대신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시상금 50만원 전액을 보탰다.

성금을 기탁 한 정광일 대신동 체육회장은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연말연시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행사나 활동들이 차질을 빚고 있으며, 이럴 때일수록 민관에서 합심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도와야한다.”며 성금 기탁의 취지를 밝혔으며,

특히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가 지나치게 장기화 되어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음을 나눠주신 대신동 체육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탁 해 주신 성금은 김천복지재단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지난해 11월에 경북에서는 최초로 재단법인 김천복지재단을 출범 시켰다. 앞으로 이 재단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와 나눔 문화의 활성화’, ‘복지인력의 전문성을 강화’, ‘복지서비스의 공공성과 품질향상’, ‘선도적인 복지계획 수립’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활동하게 되며, 벌써부터 출향인을 비롯해 전국 각계각층에서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김천시와 대신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김천복지재단의 발전과 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뜻을 같이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