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수성구 평생학습 민간단체, 수성 인재육성 장학금 80만원..
사회

수성구 평생학습 민간단체, 수성 인재육성 장학금 80만원 기탁!!

박윤정 기자 gd2323@naver.com 입력 2022/01/09 14:18

↑↑ 수성구 평생학습 민간단체, 수성 인재육성 장학금 80만원 기탁!!
[경북도민방송=박윤정 기자]수성구 평생학습 민간단체 ‘감성스토리텔링’과 ‘함성소리’는 지난 4일 미래를 이끌어 나갈 지역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총 80만원을 기탁했다.

‘감성스토리텔링’과 ‘함성소리’는 2011년, 2012년에 설립된 수성구 평생학습 민간단체로 수성 스토리텔러 및 아동 성교육 전문 강사 수료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평생교육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명아 회장과 오재분 회장은 “미래 인재 양성에 도움을 주어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자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성로 장학재단 이사장은 “ 어려운 시기에 우리 학생들을 먼저 생각하고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체계적인 장학사업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고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감성스토리텔링’은 수성못·모명재 관광안내소 근무, 교과과정 연계 우리마을 바로알기 스토리텔링 등을 통해 수성구의 역사, 문화, 인물을 알리고 있다.

‘함성소리’(함께 성교육으로 소통하는 리더)는 아동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컨텐츠 개발,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대상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두 단체는 수년 간 활동비 일부를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박윤정 기자 gd2323@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