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계명대 신일희총장 2022년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유치를 ..
영상컨텐츠

계명대 신일희총장 2022년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유치를 위해 기업간담회 경북도민방송TV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2/01/10 19:46 수정 2022.01.10 19:47
#계명대학교 #2022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기업간담회 #신일희총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 #경북도민방송TV



계명대가 2022년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유치를 위해 기업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7일 오후 1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행소박물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홍석준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범준 계명대 산학부총장, 대구시 관계자와 지역의 기업인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RLRC)’는 지역혁신분야 연구 그룹 육성을 통해 지역의 지속가능한 자생적 혁신성장기반 마련 및 지역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계명대는 대구권역의 친환경자동차 혁신성장 선도분야에 추천돼 사업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업선정 후에는 지역 모터 기술의 혁신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E-모빌리티 차세대 모터 기술연구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기업간담회는 강동우 계명대 전기에너지공학전공 교수가‘E-모빌리티 차세대 모터 기술 연구센터’ 사업 추진 계획 소개와 자동차산업의 모터 기술 로드맵 및 주요 개발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가지고, 이어서 한국재료연구원의 김태훈 선임연구원이‘고특성 Nd-Fe-B 벌크자석 개발연구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대한 특강을 가졌다.

이를 통해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이번 사업유치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책임을 맡고 있는 강동우 교수는 “지역 기업의 기술수요조사와 산학 공동연구개발을 협의를 통해 지역 수요를 기반으로 한 특화된 선도연구센터를 신청을 준비하고 있으며, 권역 내 모터 기술을 집약해 모터, 부품 설계그룹, 제어 시스템그룹, 재료/생산그룹으로 모터핵심기술을 전문 연구개발하기 위한 산·학·연 협력 거점 마련을 목표로 차세대 모터 기술 연구센터를 설립해 지역 혁신성장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최근 고성능 모터를 위한 차세대 재료 및 정밀 생산기술의 연구역량을 보유하며 친환경 자동차 분야에 강점을 보이고 있어 사업수행 능력이 우수한 걸로 평가되고 있다.
 
간략히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