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등운 장학회, 의성 봉양중학교 전교생에게 노트북 지원..
교육

등운 장학회, 의성 봉양중학교 전교생에게 노트북 지원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입력 2022/01/10 18:04
후배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 등운 장학회, 봉양중학교 전교생에게 노트북 지원
[경북도민방송=박윤정 기자] 등운 장학회 회장 신국수 회장(㈜태성전기 대표이사)은 봉양중학교 전교생 18명에게 노트북을 지원했다. 신국수 회장이 참여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직접 노트북 증정식을 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바쁜 일정으로 인해 본교 교장 선생님이 대신 증정을 하게 되었다.

등운 장학회 신국수 회장은 봉양중학교 16회 졸업생으로 학교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봉양중학교 후배들에게 수년간 장학금을 지급하고 해외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해외 체험 학습이 어려워져 전교생에게 노트북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신국수 회장은 “후배들이 장학금을 받고 학업에 열중하여 사회에서 필요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그 재능이나 재산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지녔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장학금과 노트북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지원의 취지를 밝혔다.

박○○ 학생(봉양중학교 1학년)은 “등운 장학회 장학금을 받는 수혜자로서 진정한 나눔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열심히 노력하여 꿈을 꼭 이룰 것이다. 그래서 다른 누군가에게 내가 받은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고 싶다.”고 말했다.

봉양중학교 황창기 교장은 “항상 봉양중학교 학생들을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에 감사드린다. 그 마음을 받들어 세상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줄 수 있는 학생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gbdmtv@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