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대구 남부경찰서, 국민체감약속 1ㆍ2호 홍보 캠페인 실시..
사람들

대구 남부경찰서, 국민체감약속 1ㆍ2호 홍보 캠페인 실시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3/04/16 12:11 수정 2023.04.16 12:13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대구남부경찰서는  15일 남구 앞산자락길 걷기행사를 맞아 남구구민운동장에서 남구체육회·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지부와 협업해 국민체감 약속 1ㆍ2호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악성사기 피해방지를 위한 대처법을 홍보하고 최근 급속도로 서민의 일상속으로 침투하는 마약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전화사기 피해예방이 최선입니다!’ 슬로건의 현수막과 마약범죄,악성사기,학교폭력 예방 물티슈,리플렛 등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대구남부경찰서는 내용물이 확인되지 않은 음료수 등은 절대 음용하면 안되며 기관사칭 및 가족,지인사칭등을 통한 연락은 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걸 강조했다. 

 

혹여나 범죄피해가 발생한다면 즉시 112로 신고하는것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배기명 서장은 “앞으로도 서민의 삶을 위협하는 악성사기 및 마약범죄에 대한 예방활동과 범죄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병행함은 물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모방에 의해 전염되는 마약범죄의 특성상 예방.근절을 위해 지역시민의 관심과 동참을 호소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