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재)달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취미데이트’ 한지공예 `미니소반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수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취미데이트’는 지역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발굴, 소개하는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 기획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 문화를 즐기며 다양한 세대가 지식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번‘취미데이트’한지공예 `미니소반 만들기`는 전통 한지의 다양한 물성을 활용한 미니 소반 만들기로, 하루동안 체험할 수 있는 형식으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접수는 달성군민 초등학생 이상(보호자 동반 신청 필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4일 오전 10시부터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원활한 클래스 운영을 위해 수강인원은 30명으로 제한된다. 한편,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는 지난 2021년 6월 개관해 지역 주민들에게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평일 12시부터 22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수요를 반영해 구성한 주민참여프로그램 ‘하빈공작소’ `민화클래스`를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목요일 운영되고 있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호응과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달성문화재단 콘텐츠사업팀(053-668-424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