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영남이공대 2023학년도 종합설계 페스티벌 성료 경북도민방..
영상컨텐츠

영남이공대 2023학년도 종합설계 페스티벌 성료 경북도민방송TV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3/10/10 20:51 수정 2023.10.10 20:53
#영나미공대#혁신지원사업단#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페스티벌#최종 수상작#재학생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6일, 7일 양일간 천마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영남이공대학교 종합설계 페스티벌(YES! Y-CaN Festival)’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영남이공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과 입학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교과목 수업을 통해 제작된 작품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해 재학생 및 수험생의 창의적 설계 기술 능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2023학년도 영남이공대학교 종합설계 페스티벌(YES! Y-CaN Festival)은 행사 첫날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운영하는 15개 학과(계열)의 교수와 재학생을 대상으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행사 1일 차에는 재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제작한 작품 27개 중 15개 작품의 기술 및 성과를 발표하고 내·외부 심사위원 11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행사 2일 차에는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과 및 계열 실습실을 체험하는 학과탐방을 진행하고,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작품과 경진대회 수상작을 비롯한 캡스톤디자인 성과를 홍보하며 재학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총장 인사말, 입시설명 및 학과탐방, 부스투어, 캡스톤디자인 성과 및 작품 공유, 학생참여 이벤트, 경품 추첨 및 상품 증정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재용 총장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캡스톤디자인 교육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경제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