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고령군 제59회 고령군민체육대회 개최 경북도민방송TV..
영상컨텐츠

고령군 제59회 고령군민체육대회 개최 경북도민방송TV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3/10/16 18:12 수정 2023.10.16 18:14
#고령군 #고령군민체육대회 #이남철고령군수#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군민화합행사#재경향우회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고령군은 지난14일 제59회 고령군민체육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된 이번 군민체육대회는 고령군 체육회이 주관해 진행했습니다.


군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군 체육회 임원과 8개 읍‧면 500여명의 선수단은 오전 8시부터 대가야역사공원에서 출발해 고령광장 회전교차로를 지나 대가야교를 통과해 생활체육공원까지 시가행진을 진행했고 9시 30분부터 개회식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퍼레이드를 통해 ‘고령 지산동 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축하해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과도한 경쟁을 줄이고 군민화합이라는 목적에 맞게 종합시상제를 폐지, 종목별 시상만 진행하고 경기를 마친 뒤 군민화합행사로 가수 축하공연 등 군민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경향우회에서도 참석해 고향의 기쁜 소식을 축하하고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지는 등 깊어가는 고령군의 가을을 온 군민이 함께하며 화합과 축제의 시간으로 물들였습니다.


조용흠 체육회장은 “군민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인 군민체육대회에 함께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남철 군수는 “오늘 대회를 준비하기까지 애쓰신 체육회, 읍면 선수단, 유관기관에 큰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