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달성군 찾아가는 시각장애 안마사 사업 실시 경북도민방송T..
영상컨텐츠

달성군 찾아가는 시각장애 안마사 사업 실시 경북도민방송TV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3/10/23 19:11 수정 2023.10.23 19:13
#달성군 #찾아가는시각장애안마사 #시각장애인#최재훈 달성군수#군민체육대회#복지한마당#자립생활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달성군은 매년 관내 마을 경로당 335개소 어르신을 위한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사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 중 안마사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해 매달 관내 읍·면 경로당 어르신들이 안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달성군은 대구시 시각장애인연합회와 연계하여 10명의 안마사를 모집, 올해 1월 논공읍을 시작으로 2월은 구지면, 3월은 현풍읍 등 매달 달성군 9개 읍·면의 경로당에 파견해 안마 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로당뿐만 아니라 군민체육대회, 복지한마당 등 관내 큰 행사가 있을 시에도 파견하고 있습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안마사 자격을 지닌 미취업 시각장애인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진출 기회확대 및 자립생활에 기여를 할 수 있고, 어르신들에게는 안마를 통해 건강 증진 및 삶의 활력을 늘릴 수 있어, 앞으로도 안마사 파견사업을 통한 복지사업을 지속해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