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도민방송

울릉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성과보증 검증 절차 착수..
사회

울릉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성과보증 검증 절차 착수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입력 2023/11/02 16:00

↑↑ 울릉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성과보증 검증 절차 착수
[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울릉군 상하수도사업소와 K-water 경북지역협력단에서는 금년 9월 18일부터 울릉읍 도동 및 저동리 일원에서 1년간 상수도 유수율 80%를 유지하는 성과보증 절차에 착수했다.

울릉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사업비 18,325백만원 규모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현대화사업의 사업대상지인 도동 및 저동리 일원에 80%의 유수율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울릉군은 도서지역 특성상 어려운 공사관리 및 낮은 초기 유수율(31.1%) 등 힘든 여건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누수탐사 및 복구, 최적의 수압관리 등을 통해 금년 7월 82.5%라는 유수율 성과를 달성했다.

K-water 경북지역협력단 양승경단장은 “현대화사업 시행 초기 낮은 유수율을 보였던 도동 및 저동리가 4년간 약50%의 유수율을 제고하는 획기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는 K-water의 기술력과 울릉군의 적극적인 지원이 만들어낸 결과이며, 앞으로 1년간의 성과보증 절차 수행을 통해 울릉군의 지속적인 유수율 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남한권 울릉군수는 “사업 중 단수 및 통행 불편을 감내해 주신 군민 여러분의 희생과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사업 종료 후에도 수질 개선 및 수압 문제로 인한 출수 불량 해소를 위해 시설물 유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naver.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