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기초학력지원센터은 3월 21일 15:00부터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센터장, 담당장학사, 기초학력전담교사, 순회교 1,2학년 담임교사, 학습코칭단 등이 참석하는 운영협의회를 개최..
포항시는 21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아동학대예방 시민감시단 위촉식을 가졌다. 시는 2020년 10월 아동학대대응 공공화 시행에 앞서 2020년 7월부터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조사 ??..
안동시는 ㈜명진팜 대표인 권기진(본교 24회) 안동고총동창회장이 지난 18일 모교인 안동고등학교에 마스크 10,000장과 영양 간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권기진(본교 24회) ㈜명진팜 대표는 코로나가 ??..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제289회 임시회 기간 중인 3월 21일(월) 3월말 개통을 앞두고 막바지 작업이 한창인 4차 순환도로 건설사업 현장을 찾아 개통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전 구간 개?..
대구 동구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20일 이틀간 봉무공원 단산지(대구 동구 봉무동) 일대에서 팔공미나리 농가돕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
대구 동구관광두레 제3회 ‘동구한바퀴 로컬마켓’이 지난 20일 옻골마을에서 열렸다. 매월 셋째 주 대구의 대표 한옥마을인 ‘옻골마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회·2회 행사와 달리 정부..
대구 북구청은 관내 저소득 초등학교 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독서와 연계한 도서구입비 지원사업인 `꿈꾸는 BOOKIDS 도서구입비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꿈꾸는 BOOKIDS 도서구입비 지원사업`은 ??..
달성군은 18일 논공읍 금포2리 경로당에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2022년도 모범경로당 현판 및 선정서를 전달했다. 모범경로당은 재정운용, 회원참여도, 코로나19 감염예방 방역실태 등 5개부문?..
달성군이 봄을 맞아 송해공원, 사문진주막촌 등 주요 관광지와 도심 거리에 튤립, 꽃양귀비, 루피너스 등 16여만 본의 봄꽃을 식재해 아름다운 새봄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봄꽃의 여왕인 튤립이 송?..
달성군 직원들이 지난 18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혈액수급 어려움에 도움이 되고자 이웃사랑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으로 단체헌혈 참여 희망 단체가 ??..
하빈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조재희, 부녀회장 조옥순)에서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하기 위해 2021년도에 직접 재배 수확한 쌀 40포를 기탁했다. 하빈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조재..
대구시설공단은 3월 18일 공단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 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단체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월을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 실시된 단체헌혈 행사에는 코로나19 장기..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은 축제 기획 전문가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2022 대구축제학교` 참여자를 오는 4월1일부터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2022 대구축제학교는 5월 11일부터 3주간의 집중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우수한 강사진을 모아 의료관련 세미나를 열고있는데, 이달 29일에는 미국 코넬대 박사를 초청, 전임상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
대구시설공단은 지난 18일 공단의 청렴문화 선도를 위한 2022년 청렴·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비대면으로 개최된 선포식은 ‘2022년 청렴·윤리경영 실천 선언문’을 선포함으로써 청렴한 조?..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달성군 가창면 산림화재에 소방헬기와 소방드론의 밤낮 없는 활약이 큰 도움이 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창면 오리 일대 산림화재는 지난달 26일 첫 발화??..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대구시립국악단이 주관하는 ‘화요국악무대’가 3월부터 12월까지 총10회에 걸쳐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펼쳐진다. 공연은 전통음악, 민속음악, 창작음악을 주제..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심신 안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소리가 담긴 영상을 공개 모집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규격은 대구만의 특색 ??..
대구시가 올해도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사랑의 집수리사업’을 실시한다. ‘사랑의 집수리’사업은 대구시가 주관하고 민간참여(현금후원, 직접수리)를 통해..
대구시는 올해부터 지역에 거주하는 원자폭탄피해자 1세대에게 매월 5만원씩 생활보조수당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7월 대구시 원자폭탄피해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법적 근거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