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난 4일 계명문화대학교,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와 자생력을 갖춘 이·미용업 육성을 위해 ‘2022년 이·미용 플러스 컨설팅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용 플러스 컨설??..
대구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5월 6일 오후 2시 동부여성문화회관에서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 효친사상을 높이며, 효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50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개?..
오는 23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28회 세계가스총회의 첫 연설자는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이다.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은 5월 24일 ‘탄소중립을 향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전환(A SUSTAINABLE E..
성주군은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앞두고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성밖숲에서 성주참외 판매 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앞두고 3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를 축하하기 ..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는 노인들의 정신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 활발한 노년기 삶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4월 27일 단북면 성암1리 마을주민 20여명과 5월4일 단밀면 위중1리 마을주민 20여명이 ..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2022학년도 신규 전문상담(순회)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신규 임용된 전문상담교사 53명을 대상으로 상담업무에 ..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3일 2022년도‘인문소양교육 선도학교’에 선정된 3교를 대상으로 컨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도학교로 지정된 구미오산초, 경주중, 점촌고 3교는 교당 1,000만 원의 ..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4일 어버이날을 맞아 안방사업 일환으로 지역 독거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안방사업은 독거어르신 대상으로 안부를 묻고 집을 방문하는 지역사?..
경주시 건천읍에서는 3일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효친사상 확산을 위해 지역 내 최고령 어르신 가정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어버이날을 맞아 효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 최고령 어르신에??..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올해‘학교 안 작은 미술관’기증 사업에 선정된 초등학교 15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과 한국미술재단은 지난해 12월 초등학생들의 ??..
조마면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인 5일 김천 조마면 강곡리에 위치한 장암교를 방문하여 캠핑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본격적인 농번기의 시작으로 ..
김천시 지좌동에서는 지난 5월 3일~ 4일 지역의 경로당을 돌며 오랜만에 경로당에 모이신 어르신들께 그 동안의 안부를 묻고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지좌동에서는 지역 내 경로당 17곳에 방역, 청소 ??..
아포지역교회연합회는 지난 4일, 김천시 아포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고통 받는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일백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정연걸 목사..
김천시는 5월 4일, 농업기술센터 실습교육장에서 중소규모 농업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강소농 기초과정 `농가경영개선 및 농업세무교육`을 교육생 20명 대상으로 개강했다. 이번 강소농 기초교육..
영주시 순흥적십자봉사회는 지난 3일 대한적십자사경북지사에서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10여 명의 회원들은 직접 만든 빵 500개와 함께 계란, 초코파이를 한 묶음으로 포장해 관내..
영주시는 6일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18명이 추가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3만488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영주 지역 거주자는 116명, 타 지역 거주자 2명이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PCR 검사 확진은 27??..
김천시립도서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14일 삼산이수 작은도서관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기증 및 폐기도서를 활용한 도서무료??..
김천시는 생업을 책임지고 있는 가구원이 갑작스러운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의료비를 감당하기 곤란한 가구에 대하여 김천시·공동모금회·김천복지재단과 연계한 긴급지원으로 입원 치료 및 수술 등 ..
영주시 가흥2동은 6일 석가탄신일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흥2동 직원들과 통장 20여 명은 8일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을 ..
문경시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한`22, 문경 안심식당` 300개소를 추가로 확대 지정할 계획이다. `22, 문경 안심식당`은 문경에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