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대구대학교가 지난 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6학년도 Dynamic-DU 진로상담 엑스포’를 열고 이색적인 입시 상담 행사를 펼쳤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단순한 입학 정보 제공을 넘어 다양한 전공 체험과 맞춤형 진로 상담, 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축제형 박람회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프로야구 구단 삼성라이온즈와의 협력을 통해 ‘입시와 야구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행사 현장에는 ▲1:1 입학상담 ▲학생부종합전형 심층상담 ▲전공 체험 및 DU 동아리 상담 ▲진로‧취업 정보 제공 ▲캠퍼스 버스 투어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수험생들은 전공별 실습 체험을 통해 구체적인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학부모들도 직접 상담에 참여해 입시 전략을 모색했습니다.
이날은 뷰티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물리치료학과, 문헌정보학과, 국방군사학과 등 다양한 학과가 부스를 운영하며 실습 중심 교육을 소개했고, DU체험관에서는 켈리그라피 텀블러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열려 현장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이후 삼성라이온즈와 LG트윈스 간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치어리더 공연과 사인볼, 유니폼 등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김동윤 대구대 입학처장은 “이번 박람회는 진로와 입시 정보를 부담 없이 접하고,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입시 행사로 마련했다”며 “수험생과 학부모가 입시 스트레스를 덜고 유익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