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대구공업대학교 헤어디자인과는 지난달 26일 교내 3호관에서 ‘2025 KHDA 국제 뷰티산업 콘테스트 전국 분산 기능경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가 주최·주관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62명의 선수가 참가해 뷰티산업 실무 중심의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헤어커트, 드라이, 아이롱 와인딩, 살롱커트 등 총 21개 종목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전문성과 창의력이 겨루어졌다.행사 장소를 제공한 대구공업대학교는 뷰티 실습에 최적화된 공간과 장비를 지원해 실제 미용 현장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했다.
공간 구성, 장비 세팅, 운영 협조 등 전반적인 지원을 통해 대회 운영의 안정성과 전문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평소에도 실무 중심 교육을 강조해 온 대구공업대학교는 다양한 외부 대회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왔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국 뷰티 전문가 양성의 허브 역할을 다시 입증했다.대회 관계자는 “대구공업대학교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대회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다”며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기량을 펼치고 서로의 역량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이번 콘테스트는 뷰티산업의 미래 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의미 있는 행사로, 전문성과 열정을 겸비한 실무형 인재 양성의 장으로 그 의의를 더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