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 경북 성주군은 경상북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6년(2025년 실적) 시군평가에서 군부 우수상을 수상해 상사업비 1억원과 포상금 1천만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시군평가는 정부합동평가와 도정 역점시책과 연계된 100개 지표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의 행정 추진 역량과 행정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성주군은 부서평가와 읍면평가 항목 및 지표를 연계해 추진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미흡 지표에 대한 성과 향상 방안을 마련하는 등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며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추진해 왔다.특히 주요 지표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군정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군은 분석했다.허윤홍 성주군 부군수는 "이번 수상은 전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도 우수한 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성과 중심의 행정을 추진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